"과학문화교육"

2009-05-25 (Vol 6, No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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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문화교육의 장학과 지원

미래형 교육과정에 대한 한국과학교육학회 회원님의 의견개진 부탁-요청

보낸 날짜 2009/05/13 수요일 오전 11:39:47
보낸 사람 "한국과학교육학회" karse@knue.ac.kr>
받는 사람 paksj@snu.ac.kr,

첨 부
미래형 교육과정 구상-곽병선.hwp [38KB]
미래형 교육과정에 대한 한국과학교육학회 의견.hwp

한국과학교육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한국과학교육학회 회장 정진우입니다.

현재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위원회를 중심으로 미래형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학회에서는 이사회에서 미래형 교육과정에 대하여 검토한 후
미래형 교육과정에 대한 건의안을 전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십시오.)

이 후 수정될 미래형 교육과정안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 초등학교에서 과학이 강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2) 고등학교 3년 중 1년만 과학을 배우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회원 여러분께서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의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의견을 올려주시는 것이
과학교육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청 1: 과학은 국가와 개인의 발전에 매우 중요하므로 독립 교과로 분류해야 한다.
수학이나 기술가정과 분리시켜야 한다.

요청 2: 모든 학생들이 적어도 고등학교 3년 중 2년 동안 과학을 배우도록 기준을 정해야 한다.

요청 3: 과학교육진흥법에서 수학과 과학을 분리하여야 한다.
(현재 수학과학교육진흥법으로 통합하는 것이 진행중입니다)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의 홈페이지에 의견을 올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 교육과학기술 자문회의 홈페이지: http://www.pacest.go.kr/index.jsp

메뉴: 우측 상단 [게시판] / 의견 수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구분 중에서 교육과정 선택/ 이후 글쓰기를 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정진우 드림.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