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2-03-26 (Vol 9, No 3)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뽑아낸 소식

'초등과학교육학회' 소식

안녕하십니까?
3월을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2011년도에 우리 학회를 이끌었던 춘천교대 장병기회장님께서 임기를 마치고 2012년도 후임으로 공주교대 이명제 교수님(my-je@gjue.ac.kr)께서 우리 학회 회장직을 수행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신임총무는 공주교대 정용재교수님(csn1csn1@chol.com 핸드폰 : 010-2690-1355) 이십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에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정기 학회지 발송 후에 수신하지 못하신 분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학회 홈페이지에 학회지를 받을 주소를 정확히 입력,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접수처에 자택 또는 직장 중 한 곳을 선택하셔야만 학회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2. 3. 5.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
제목 :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회원께(학회장 인사말씀)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2년 3월 1일부터 학회장직을 수행하게 된 공주교육대학교 이명제입니다. 여러 가지 부족한 제가 학회 일을 하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초등과학학회를 위하여 일해 오신 임원진들과 우리 학회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힘을 합친다면 학회를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학회 여러분과 함께 할 일은 그 동안의 노력으로 이루어 놓은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는 일일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학회의 발전에 대한 분명한 비전을 확인하고 공동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선을 다할 것을 스스로 다짐하면서 회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우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는 창립 이래 회원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 현재의 발전된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우리 학회가 할 일은 전에 비하여 결코 적지 않습니다. 우선, 우리 학회는 초등과학교육의 진정한 발전을 위한 대화의 장으로서 중심적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초등학교 과학교육 발전을 이끄는 다양한 연구발표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것은 초등과학교육의 기존 이론의 반추를 통해 보다 세련된 이론을 정립하는 것과 현장 학교교육에 즉시 공헌할 수 있는 것으로 구분되겠지만, 이들이 합리적으로 융합 병행된 내용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 학회는 교사이면서 연구자인 회원들이 능력 개발을 위하여 활발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공동체가 되어야합니다. 이를 통해 초등과학교육은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할 수 있을 것이고, 과학교육의 출발점으로서 튼튼한 기초를 다져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전 회장님과 임원진들의 노고를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아울러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12. 3.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회장 이 명 제 드림
----------------------------------------------------------
이상은 초등과학교육학회에서 회원인 편집 머슴에게
보낸 이메일의 내용입니다.
----------------------------------------------------------
회장님과 총무님에게 부탁 말씀

수고 하시게 된 것을 축하와 격려를 드리며, '초등과학교육학회'에서 전국의 과학교육자에게 알릴만한 중요한 정보를 매월 20일 경에 본 웹진에 올려(투고해) 주시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용청합니다.

'과학문화교육' 웹진 편집 머슴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