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3-01-15 (Vol 10, No 1)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학교 과학문화교육의 향상

제도권하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의 변천과 '과학' 교과

한국 과학교육의 지향은 어디에 제시 되어 있는가?

누가, 어떤 기관이나 단체가 한국 과학교육의 지향을 제시하는가?
한국 과학교육의 지향을 어떻게 수립하고 제시하면 좋은가?

국가의 초중등 교육과정의 일부로 제시 되어 있는 '과학 교과 교육과정'을 조사하기 시작하였다.

이것이 한국 과학교육의 지향이었는가?
각 시대의 이 과학교육과정의 장 단점, 강 약점, 잘 잘못은 무엇인가?

누가, 어느 기관이나 단체가 판단하여
누구를 포상하며 누구를 어떻게 책임지워야 하는가?

(해방 이후 교육과정의 변천 개요와 '과학' 교과의 부분을 다음에 연대 별로 제시 합니다. 편집 일꾼)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