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3-02-15 (Vol 10, No 2)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뽑아낸 소식

[심포지움] 모든 학생의 “어둠 속 과학탐구 경험의 교육적 의미와 의의(2.22.오전10시)

취지와 지향
- 학회 회원 자신의 탐구 활동의 초보적인, 또는 특별 경우인, ‘어둠 속 과학탐구’와 같은 활동의 교육적 의미와 의의에 대한 논의
- 학회 회원에게 ‘시각장애학생의 역할놀이’를 통한 과학학습 상황을 이해하고, 특수학급 또는 통합학급에서 과학지도의 상황 인식과 마음의 준비에 도움
- 다음과 같은 활동을 통하여 교육적 특별한 시사점을 숙고하고 (특수)과학교육연구와 실천에 한 가지 새로운 접근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기회 제공: 즉, 특수과학교육 관련 심포지움, 영상 상영, 점자 관련 컴퓨터 시범, 전시, 안대하고 또는 암실 속 과학탐구 워크숍의 가능성과 가치 논의

일자: 2013. 2. 22(금) 10시30분~11시40분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관B동 254호실

사회: 김인환 교수(대구대학교)
발표: 박승재 교수(특수과학교육분과장, 대구대학교 석좌교수)
토론: 김은주(국립특수교육원 원장), 김효남(한국교원대학교 교수), 박종호(진주교육대학교 교수), 이윤정(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원)
협조: 정운기(대구대학교 대학원)

참가: 회원 자유

정운기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