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3-07-15 (Vol 10, No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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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문화교육의 연구와 저술

제3분과: 과학 계몽을 위한 교외 과학 활동

국민에게 과학 계몽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효과적인 방안이 있어야 한다. 방안 모색에 있어서는 계몽 대상자, 계몽자, 계몽자의 양성, 시설, 계몽 자료, 주담당 기관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국민의 과학화를 부르짖어야 할 이 마당에 있어서 과학관만이 중심이 되어 전개될 수는 없다. 각급 학교 기관, 과학 연구소, 과학 기술 단체 등이 적극 참여해야 한다.
학교 밖에서 국민의 과학 계몽이 시급하다.
국민의 과학화는 단시일 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지속적인 계몽 사업으로 국민의 과학화 운동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김 덕 승
국립과학관 연구부장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