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3-07-15 (Vol 10, No 7)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과학문화교육의 연구와 저술

제9분과: 과학 기술에서의 창의성 개발

국민의 과학화를 정립시키기 위한 지침으로 ①위정자, 문화인, 산업 경제인 그리고 종교인 뿐 아니라 모든 국민이 과학 풍토에 심어질 과학 정신과 창의력의 씨앗임을 깨닫고 ②두뇌의 창의력 개발에 노력 ③유능한 청년들이 경제적 이유에 불문, 균등하게 교육받고, ④새마을 운동과 국민의 과학화 운동이 병행돼야 한다.
국민의 과학화를 정립시킬 가장 중요한 책임은 과학의 풍토를 정책적으로 조성할 책임을 가진 정부에 있다. 과학의 풍토는 정부가 만들고 교육자가 만들며 주민들이 만드는 것이다.

윤 세 원
경희대학교 이공대학장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