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4-04-30 (Vol 11, No 5)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과학문화교육의 연구와 저술

Ⅲ.6. 교육개혁과 과학교육

우리나라에서는 정부가 수립된 1948년 이후 여러 차례의 교육개혁이 있었다. 교육개혁은 교육의 개혁적 변화를 통해 교육의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었다. 교육개혁은 교육의 내용과 형식, 본질과 지원 체제 모두에서 변화를 추구하였다. 교육개혁을 통해 미래사회에 적합한 인간을 육성하고 국가의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는 것이었다. 교육개혁은 국가의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청사진을 기초로 하고 있으며 교육에 대한 시대적 경향을 반영하고 있었다.

(이하 전문은 첨부에 있음)

첨부
111.6.pdf

임용우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