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05-09-25 (Vol 2, No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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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교육 정책개발과 행재정 및 장학

선진시민사회 구현을 위한 과학교육의 역할과 방향 모색

차례

1. 시작하며 : 학교 과학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태도

2. 참여정부의 과학기술 기본계획과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

3. 최근의 양상들: 성과와 과제
(이공계 기피 문제), (국제비교연구), (생활과학교실)

4. 개선방안들 : 최근의 정책 제안 내용
(우수 학생의 이공계 진출), (첨단복합기술 시대에 대응하는 과학교육), (이공계 진로에 대한 학생인지도)

5. 맺으며 : 선진시민사회(?) 구현을 위한 방향
(근거 있는 주장의 문화), (대화가 있는 과학), (과학교사 교육의 중요성), (교육과정 속에서 확고한 과학)
(문화로서의 과학교육), (국가적 수준의 연구개발 체제 구축)

송진웅 (서울대학교 물리교육과)

첨부
송진웅발표자료050422.hwp
ppt송진웅연합심포지움050422.ppt

(이것은 2005.4.22. "과학기술정책 연합 심포지운"에서 발표한 것으로 저자의 허락으로 계재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과 발표한 ppt는 첨부에 있습니다. 편집일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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