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4-07-10 (Vol 11, No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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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문화교육의 연구와 저술

NSE 4. Psychology: Understanding Ourselves, Understanding Each Other(1991)

추천된 명품 전시 4. 심리학: 우리 자신을 이해하고 서로를 이해하기

개요
캐나다 온타리오 과학탐구관(Ontario Science Center)에 1991년 3월 전시.온타리오 과학센터. '심리학: 우리 자신을 이해하고 서로를 이해하기':
1992년 5월 스미소니언 재단. '심리학, 그것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이상입니다!":
1996년 9월 미국과학진흥협회
6년간(아이디어가 나온 1986년에서 전시가 개장한 1991년까지) 약 400만 달러를 들여 개발

전문가의 언급:
"'심리학' 전시의 높음 품질은 그간 전시 개발자들을 교육하고 수많은 연구자들과의 협력을 양성하는 데에 들인 큰 투자의 결실입니다. 원형 제작과 디자인 수정에 대한 열의 그리고 필요할 경우 '느리게 가도록' 다른 이들을 일깨워준 결단력 있는 프로젝트 리더 덕분이기도 하고요."
-과학기술탐구관협회 웬디 폴락

"유관성, 재미, 주제에 대한 통찰과 더불어 관람객이 숨을 멈추고 '아 맙소사'하고 탄성을 내게 만드는 순간이 두 번 정도 있습니다. 모든 좋은 과학 전시들이 가지려고 애써야 하는 자질들이죠."
-클리퍼드 와그너 과학인터랙티브 사 클리퍼드 와그너



좀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책에 있습니다.
ARE WE THERE YET?
- Conversations about Best Practices in Science Exhibition Development -
Edited by Kathleen McLean and Catherine McEver
2004 by Exploratorium

과학전시 브레인스토밍
- 과학 전시 개발 최고의 실천에 과한 논의들 -
캐슬린 맥린과 개저린 매캐버 공동편집, 김지선 역
2012 국립중앙과학관

첨부
(전시)심리학.jpg

편집 일꾼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