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5-01-25 (Vol 12, No 1)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과학문화교육의 연구와 저술

참고 문헌과 전산 정보

[1] 강선보, 정윤경, 고미숙 역.(2001). 전인교육의 이론과 실제. 원미사
[2] 공양희 역.(2007). 존 홀트의 학교를 넘어서. 아침이슬
[3] 곽영직 역.(2013). 유초중등 과학교육의 체계. 한국과학창의재단
[4] 김시중, 강영희, 박승재.(1990). 초중등과학교육 진흥방안 수립 위한 실태분석 연구. 한국과학재단
[5] 김옥자. (2012). 고등학교 과학수업의 개선을 위한 공동교수와 공동생성대화의 적용과 의의. 대구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6] 김찬종 외.(2009). 국립과천과학관 중장기 발전방안 기획 연구. 서울대학교
[7] 김학범, 박승재, 차정호.(2015). 암실 곳 체험활동을 통한 시각장애학생의 과학학습상황 이해. (2015년1월21일 발표 예정)
[8] 김해성 역. (2007). 민주시민의 도덕. 나남
[9] 바승재 외.(1983). 종합과학관의 교육적 기대여할과 수행방안. 국립과학관
[10] 박승재 외.(1988). 학교 과학교육의 실태분석과 진흥방안 및 점검체제 확립 연구
(종합 보고서), 교육부
[11] 바승재 외.(2002). 실헙활동 중심의 초중등 과학 탐구교육 진흥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12] 박승재. (2005). 잃어버린 1/3. 특수과학교육. 제1권(1호). 특수과하교육연구회
[13] 박승재 외.(2009). 과학관 탐구체험형 전시품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연구. 교육과학기술부(국립중앙과학관) 정책연구
[14] 박승재 외.(2012). 특수학생의 과학교육, 볼록미디어
[15] 박승재, 윤진.(2013). 미국 초중등과학교육의 정책,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16] 박승재 외.(2014). 대구대학교 과학전시 전문인력 양성과정 보고서. 국립중앙과학관
[17] 서울대학교 물리학습연구실. (2000). 물리교육의 지향,(미 발행)
[18] 송민영. (2003). 홀리스틱 교육사상. 학지사
[19] 이홍우. (2008). 교육의 개념. 문음사
[20] 장하성. (2012). 온도계의 철학.
[21] 정종진 역. (2010). 뇌 기반교육의 원리. 학지사

[22]Butts, R. Freeman. (1988). The Morality of Democratic Citizenship. The Center for Civic Education
[22]Jensen, Eric. (2007). Introduction to Brain-Compatible Learning,
[23]National Research Council. (2012). 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Practices, Crosscutting Concepts, and Core Ideas
[24]Nasr, Raja T. (1994). Whole Education: A New Direction Fill the Relenave Gap. Lanham : University Press of America

박승재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