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6-01-25 (Vol 13, No 1)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학교 과학문화교육의 향상

학생활동서(2)


------------------------------------------------------------

차례(2)

Ⅱ. 교과 주제 탐방의 안내
-지하철 버스 타고 여러 곳을 한 주제 집중해서-

‘국어’, ‘영어’ 교과군 중심 주제
1. 한글 창제와 발전의 발자국 따라 - 한글과 한국어의 가치 바로 알기 / 256
2. ‘온 누리 한글화’의 꿈을 찾아 - 한글의 생활화와 세계화 / 270
3. 서울에 있는 ‘영어 마을’은 - 영어권 문화와 언어 알기 학교 밖 체험 / 286

‘도덕’, ‘사회’ 교과 중심 주제
4. 한양이 도읍이 된 까닭은? - 한양도성 탐방을 중심으로 / 302
5. 서울 속 종교를 찾아 - 인간 믿음의 원천은 / 336
6. 인권 현장을 찾아 - 인간의 존엄과 가치의 구현을 / 368

‘수학‘, ‘과학’ 교과 중심 주제
7. 세종 시대의 과학기술을 찾아 -15세기 극동의 등불 / 374
8. 이원철 박사의 발자취를 찾아 - 천문기상학 한국 최초 이학박사 / 394
9. 산림녹화 성공과 나무 활용의 비밀을 찾아 - 현신규 교수는 누구? / 406

‘기술.가정’ 교과 중심 주제
10. 생태환경 체험을 통한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 - 환경 변화와 지구 / 428
11. 에너지 자립의 체험 - 에너지 자립 건물과 마을을 찾아서 / 444
12. 세계로 도약하는 건강 한식의 원천을 찾아 - 음식의 가치를 밝히며 / 480

‘음악’, ‘미술’, ‘체육’ 교과군 중심 및 특별 주제
13. 서울 ‘예술의전당‘을 찾아 - 안식과 아름다음을 선물 받으며 / 510
14. 서울 스포츠 계를 찾아 - 약동하는 스포츠 산업과 삶의 질 느끼며 / 526
15. 민족의 젖줄인 한강을 따라 - 물과 얽힌 한양의 삶을 음미하며 / 552

붙임: 명예로운 과학기술 선현 31명 / 578




첨부
학생용 2.png

박승재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