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05-12-25 (Vol 2, No 12)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학교 과학교육의 실제

시각 장애인을 위한 밀도 수업 자료 개발

밀도는 8학년 교육과정에 필수로 등장하는 중요한 개념으로 물질의 뜨고 가라앉음에 대한 성질이다. 그러나 시각 장애인들은 물체가 뜨거나 가라앉는 것을 눈으로 보지 못하기에 그 개념을 받아들이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직접 만져보며 밀도라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를 개발해보고자 한다.

첨부
과학특수아교육발표-전화영.ppt
시각 장애인을 위한 밀도 수업 자료 개발-전화영.hwp

전화영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