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06-02-25 (Vol 3, No 2)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학교 과학교육의 실제

청각 장애 학생을 위한 촉각과 시각을 이용한 소리 수업 자료 개발

청각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소리의 발생과 전달 등 소리 관련 기초 개념 학습을 위한 수업 자료를 개발하였다. 청각 장애 학생의 경우는 문장 구조 학습 등에 어려움이 많으므로 소리 관련 개념을 시각과 촉각을 이용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학생들에게 할 수 있는 적절한 질문 등에 대해서 보다 깊이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학회에서 발표하실 때 사용하신 ppt는 첨부에 있습니다. 편집 일꾼)

첨부
sound.ppt 서연희.ppt

서연희, 유준희 (서울대학교, E-mail: yhseo7@snu.ac.kr)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