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06-02-25 (Vol 3, No 2)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모든 사람을 위한 과학교육

[워크숍] 특수아 과학 학습지도의 실제와 연습계획

워크숍 1

내용: 특별한 교육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수교육의 전반적인 교수학습 방법 및 최근 동향을 소개하고, 대구대학교 부설 특수학교 교사들을 중심으로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에서 수행하고 있는 특수아 대상 과학교육의 실천사례를 장애영역별로 나누어 소개한다.
주관: 대구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협조: 대구대학교 부설 특수학교, 특수아과학교육연구회
사회: 임성민(대구대학교) E-mail: ismphs@daegu.ac.kr
참가자: 학회 회원, 특수아과학교육연구회원, 특수학교 교사 및 관계자/참가비: 없음)
발표자: 임성민, 김인환(대구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워크숍 2

내용: "특수아 과학학습지도의 실제와 연습(1)"에 이어 특수아 과학학습지도의 실천방안 도출을 위해 장애 영역별로 소집단을 나누어특수아 과학학습자료 또는 교재를 개발한다. 또한, 그동안 특수아과학교육연구회 및 서울대학교 대학원 "특수아과학교육" 강좌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특수아 과학교육의 실천과제물 등을 전시하고 소개한다.
주관: 특수아과학교육연구회
협조: 대구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대구대학교 부설 특수학교
사회: 박승재(과학문화교육연구소) paksj@snu.ac.kr
참가자: 학회 회원, 특수아과학교육연구회원, 특수학교 교사 및 관계자
참가비: 없음

첨부
“특수과학교육” 워크숍 2.hwp

박승재, 임성민, 김형석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