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06-12-25 (Vol 3, No 12)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과학교육 정책개발과 행재정 및 장학

과학교육 발전 사업 수행 및 점검평가 체제

----------------------------------------------------------------------
발전을 위한 구현과제 (세계 모범 과학교육)
*과학교육 활성화 추진 총괄(대통령 비서관실)
#점검 평가 총괄 책임 기관(감사원 특별위원회)
----------------------------------------------------------------------
구현과제1, 과학교육 위상 제고(교육과정, 입시제도)
* 과학교육협동위원회(과학계,과학교육계 공동)
# 국가과학기술자문위원회

구현과제2, 과학교육인력 전문성(교사, 교수, 전문직)
* 과학장학관위원회(장학관, 연구관 중심)
# 국가 인적자원위원회

구현과제3. 과학 학습지도와 평가(교재, 실험여건, 체험환경)
* 과학교육활성화추진단(교육부,시도과학교육과 중심)
# 중앙과학교육심의회 제1분과 위원회

구현과제4. 과학교육 연구와 인력양성(연구개발,교사,교수,전문직)
* 과학교육교수위원회(교대,사대 교수 중심)
# 중앙과학교육심의회 제2분과 위원회

구현과제5. 과학교육 행재정 장학(제도,정책,행정,재정,장학)
* 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여러 과학교육 단체 중심)
# 중앙과학교육심의회 제3분과 위원회
----------------------------------------------------------------------
2006년도 서울대학교-교육인적자원부 정책 연구과제
" 미래사회를 위한 과학교육 정책 수요 분석 및 방안 제시"
- 모든 사람의 삶과 앎을 위한 과학교육 -
연구 보고서안 요약 중에서
----------------------------------------------------------------------
건설적인 의견을 아래 email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과학교육 발전 사업 수행 및 점검평가 체제.hwp

편집 머슴 paksj@snu.ac.kr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