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06-12-25 (Vol 3, No 12)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과학교육 정책개발과 행재정 및 장학

"줄 위에서 외발 자전거 타는 원숭이"

질문 1. “외발 자전거에 올라앉은 원숭이” 완구를 줄 위에 얹어 놓을 수 있는가?

질문 2. 양쪽에 막대 봉을 낀 경우는 어떻게 되는가? 어떻게 해서 그런가?

질문 3. “줄 위에서 외발 자전거 타는 원숭이” 완구의 과학 탐구를 무엇으로 어떻게 하면 좋겠는가?
----------------------------------------------------------------------
한국 과학교육은 혁신적으로 발전할 것인가?
누구의 마음과 손과 머리에 달렸는가?

지금 까지 아래 보고서안의 개요(핵심제안 + 연구요약) 를 나누어 제시해 드렸지만 그 전체가 "첨부"에 있습니다.

2006년도 서울대학교-교육인적자원부 정책 연구과제
" 미래사회를 위한 과학교육 정책 수요 분석 및 방안 제시"
- 모든 사람의 삶과 앎을 위한 과학교육 -

상세히 보시고 면밀히 검토하시어 건설적인 의견을 아래 email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줄 위에서 외발 자전거 타는 원숭이.hwp
보고서 개요(핵심제안+연구요약)061223.hwp

편집 머슴 paksj@snu.ac.kr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