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08-03-25 (Vol 5, No 3)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특수학생의 과학교육

[특수과학교육] - '대구대과학교육연구소' 및 '특수과학교육연구회' 담당

청소녀소년 중에는 과학을 좋아하고 잘 하는 '영재아'나 우수아가 있지만, 보통아도 있고 부진아도 있으며 장애아도 있다.

국가 교육과정, 교과서, 일반 학교의 과학교사는 주로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가? 보통학생, 중간학생 중심이 아닌가?

근래에 국가나 사회는 우수한 과학기술 인력의 필요성 운운하며 '영재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특별 지원을 한다.

그러나, 모든 학생, 아니 모든 사람을 위한 과학교육을 부르짖으며, 지진아, 장애아의 과학교육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과학문화교육연구협의회는 참다운 과학문화의 바탕을 위하여 '특수과학교육연구회' 그리고 '대구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와 더불어 특수과학교육에 대해 연구하며 그 결과를 여기에 제시할 것이다.

편집위원 대표

과학문화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