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교육"

2014-04-30 (Vol 11, No 5)

로그인 | 웹진 | 한마당

먼젓글  |  다음글  |  차례

과학문화교육의 연구와 저술

Ⅱ.연구방법

1. 연구 범위

본 연구는 과학교육의 정책에 관한 것이므로 교육정책의 개념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연구의 대상과 내용의 범위가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먼저 정책과 교육정책에 대하여 그 뜻과 범주를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표1>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정책과 교육정책을 연구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하였다.



(이하 전문은 첨부에 있음)

첨부
11.pdf
표1.jpg

임용우

과학문화교육연구소